- 유니티는 덴마크 출신의 3명의 개발자들이 개발한 게임 엔진
- 2005년 6월 Apple's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처음 공개
- 간단한 사용법
- 저렴한 비용정책
-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
- 멀티플랫폼
- 세계적으로 200만 명의 개발자로부터 사랑받는 게임엔진
->언리얼의 경우에는 물리적으로 뛰어난 엔진이지만 유니티수준의 물리엔진으로도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손색이없다. 따라서 생산성이 뛰어나게 됨.
->유니티 배워놓으면 인터페이스가 비슷해서 다른 엔진을 쓰기에도 편함
->리소스가 많다. (구글링짱)
- 툴 형태로 제공되는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
ㅇ 공통적인부분들이 기본적으로 포함한 툴형태의 인터페이스 제공
ㅇ 기본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도 자연ㄴ스럽게 툴을 익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 됨
- 게임 개발의 민주화
ㅇ 게임들의 규모가 커지고 고급 기술을 ....
->레이아웃 (오른쪽위에) 2by3
->영화 감독이라는 마인드로...
->게임뷰는 카메라가 바라보는 뷰
->Hierarchy는 각 매트리얼 객체(?)들
->Inspector는 각 객체의 특성들
->방향에서 왼손법칙, 검지가 z (forward) 중지가 x(right) 엄지가 y(up)
->왼쪽상단에 차례대로 선택 이동 회전 크기
->directional light 는 위치는 큰 의미는없고 빛의 방향이 더 중요함
->scale이 음의값으로 가면 축이바뀌는데 굳이 쓸필요없을듯...
->scale 조절할때 축잡지말고 센터잡으면 비율고정해서 늘어남(비슷하게 이동할때도 센터잡으면 자유이동됨)
->좌표는 큰 의미가 없다.
->거리,방향(벡터)가 중요함.
->값들은 단위가 따로없고 그냥 편의상 m로 잡음(scale, position)
->rotation : 360도, (-360도랑 360도의 상태는 같음, 회전방향만 다를뿐)
->project뷰는 영화의 경우에 스텝들이 모여있는곳
->project view에서 create material해서 만들고 그냥 드래그해서 같다붙이면 씌워짐
->카메라 선택 > 게임오브젝트 > 얼라인 위드뷰 하면 게임뷰랑 신뷰랑 같아짐(카메라가 이동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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