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2015. 1. 5. 15:46

- 유니티는 덴마크 출신의 3명의 개발자들이 개발한 게임 엔진

- 2005년 6월 Apple's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처음 공개

- 간단한 사용법

- 저렴한 비용정책

-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

- 멀티플랫폼

- 세계적으로 200만 명의 개발자로부터 사랑받는 게임엔진


->언리얼의 경우에는 물리적으로 뛰어난 엔진이지만 유니티수준의 물리엔진으로도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손색이없다. 따라서 생산성이 뛰어나게 됨.

->유니티 배워놓으면 인터페이스가 비슷해서 다른 엔진을 쓰기에도 편함

->리소스가 많다. (구글링짱)


- 툴 형태로 제공되는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

 ㅇ 공통적인부분들이 기본적으로 포함한 툴형태의 인터페이스 제공

 ㅇ 기본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도 자연ㄴ스럽게 툴을 익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      됨

- 게임 개발의 민주화

 ㅇ 게임들의 규모가 커지고 고급 기술을 .... 


->레이아웃 (오른쪽위에) 2by3

->영화 감독이라는 마인드로...

->게임뷰는 카메라가 바라보는 뷰

->Hierarchy는 각 매트리얼 객체(?)들

->Inspector는 각 객체의 특성들

->방향에서 왼손법칙, 검지가 z (forward) 중지가 x(right) 엄지가 y(up)

->왼쪽상단에 차례대로 선택 이동 회전 크기

->directional light 는 위치는 큰 의미는없고 빛의 방향이 더 중요함

->scale이 음의값으로 가면 축이바뀌는데 굳이 쓸필요없을듯...

->scale 조절할때 축잡지말고 센터잡으면 비율고정해서 늘어남(비슷하게 이동할때도 센터잡으면 자유이동됨)

->좌표는 큰 의미가 없다.

->거리,방향(벡터)가 중요함.

->값들은 단위가 따로없고 그냥 편의상 m로 잡음(scale, position)

->rotation : 360도, (-360도랑 360도의 상태는 같음, 회전방향만 다를뿐)

->project뷰는 영화의 경우에 스텝들이 모여있는곳

->project view에서 create material해서 만들고 그냥 드래그해서 같다붙이면 씌워짐

->카메라 선택 > 게임오브젝트 > 얼라인 위드뷰 하면 게임뷰랑 신뷰랑 같아짐(카메라가 이동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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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Computer Engineering My Ow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