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2015. 1. 12. 14:37

->Distroy(this.gameObjec//소스에서 자기 자신을 죽이는 명령어 

->총알같이 미리 만들어줘야하는걸 prefab이라 함

->하이러키에서 오브젝트로 들고오면 하이러키글자가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원본이 오브젝트뷰에잇느거임

->스폰포인트라고 발사되는 지점에 작은큐브를생성

->글로벌, 로컬 (회전, 축, 좌표등 다 신경써서해야 제대로 날아감)

->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
public class csSpPoint : MonoBehaviour {
	public GameObject bullet;
	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	void Start () {
		Instantiate(bullet,transform.position,transform.rotation);
	}
	
	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	void Update () {
		if(Input.GetButtonDown ("Fire1"))//left mouse button
		{
			Instantiate(bullet,transform.position,transform.rotation);
		}
	}
}

Input.GetKeyDown는 파라미터가 KeyCode, string 을통해서 일반적인 키보드 입력을 

받는거고요. 

Input.getButtonDown 에는 KeyCode가 아니라 buttonName으로 작동하는데요. 

buttonName은 Edit->Project Settings->Input 클릭해보시면 세팅할 수 있어요. >

->적같은경우는 prefab으로 하되, 이름보다는 태그로 구분

->


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
public class csBullet : MonoBehaviour {

	public GameObject exp;

	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	void Start () {
	}
	void OnTriggerEnter(Collider obj)
	{
		if(obj.tag=="enemy")
		{
			Destroy (obj.gameObject);

		}
		Instantiate(exp,transform.position,transform.rotation);
		Destroy(this.gameObject);
	}
	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	void Update () {
		float speed = 12.0f;
		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*speed*Time.deltaTime);
	}
}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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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Computer Engineering My Ow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