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2015. 1. 20. 15:25

->sliced sprite : 60fps일때 60장의 서로다른이미지를 이미지배열로 하나의 이미지를만듬, 그리고 프레임만 이동시키면서 60장을 1초내에 보여줌(메모리 억세스 시간이 오래걸려서 한번에 다불러와서 처리함)

->merged sprite :  변화하는 부분만 잘라놓은것도있음 예를들어 이런거



좌표가 굉장히 중요함

->create - UI 에서 image말고 raw-image하면 바로 아무 그림파일이나 불러 올 수 있음

->버튼의 경우에 하위 오브젝트로 텍스트를 따로 가지고있어서 그거 수정하면 버튼 텍스트바뀜

->버튼의 온클릭에서 간단하게 이벤트리스너 구현가능

->이미지대신에 판낼도 쓸수 있음

->2D에서 게임뷰에서 Frame Aspect하면 프레임크기 설정가능(800 * 1200하면 적당)

->pixlr = 웹포토샵

->2D에서 배경은 보통 2장정도씀 (속도감을위해)

->배경 두개 겹쳐서 기본배경말고 움직일배경은 인스펙터에서 쉐이더에서 디퓨즈말고 트랜스 페어런트 디퓨즈

->그리고 약간 z축방향으로 띄워줌

-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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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Computer Engineering My Own